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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Design Pattern

#0. GoF 디자인 패턴

by Bebsae 2020. 12. 7.

디자인 패턴을 배운적이 없는 신입사원.. 무지는 죄이기에 고생하고 있다. 스스로 정리해보고자 여러곳에서 찾아보고 이해한 내용을 정리하고자 한다. 틀린 내용은 언제나 지적환영.

 

디자인 패턴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된다.

 

1. 생성패턴 (Creational Pattern)

객체를 생성과 관련된 패턴.

e.g) 추상팩토리, 빌더, 팩토리 메소드, 프로토타입, 싱글턴

 

2. 구조패턴 (Structural Pattern)

클래스나 객체들을 조합하여 더 큰 구조를 만드는 패턴.

e.g) 어댑터, 브릿지, 컴포지트, 데코레이터, 퍼사드, 플라이웨이트, 프록시

 

3. 행위패턴 (Behavioral Pattern)

클래스나 객체 사이의 알고리즘이나 책임 분배에 관련된 패턴.

e.g) 책임연쇄, 커맨드, 인터프리터, 이터레이터, 미디에이터, 메멘토, 옵서버, 테이트, 스트래티지, 템플릿메소드, 비지터

 

다음 포스트에는 생성패턴들을 하나씩 살펴볼 예정이다.

#designpattern #singlet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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